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구윤리 확립 및 표절예방 전문가 교육 실시

아카이브(2022년 3월 이전 소식)/도서관 소식

by 한국해양대학교 도서관 2017. 4. 14. 10:19

본문

 

 

 

 

 

국해양대학교 도서관 주관으로 330일 오후 3시 연구윤리 확립 및 논문표절예방 전문가 교육이 해양과학기술대학관 100호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교수 및 대학원생, 학부생, 직원 등 학내 구성원 19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국가연구개발의 중핵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에서 연구윤리와 표절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수의 연구논문 뿐만 아니라 학부생의 글쓰기와 리포트 작성, 대학원생의 학위논문 제출에 이르기까지 연구윤리 동영상 시청, 올바른 인용방법, 다양한 표절사례를 통한 표절예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올바른 글쓰기와 함께 연구윤리 확립으로 한국해양대학교의 청렴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해봅니다.

 

 

 

 

 

 

 

연구윤리 확립과 관련하여 우리 도서관에서는 연구윤리준수 및 표절예방을 위해 카피킬러캠퍼스를 시범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학위논문과 같은 각종 학술정보는 물론 공모전 출품작이나 자기소개서와 같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채용서류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오니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 사용방법

 

  1) 한국해양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kmou.ac.kr) 접속 및 로그인

  2) 메인화면의 우측 알림마당의 "카피킬러(CopyKiller)" 바로가기 배너 클릭

  3) 한국해양대학교 전용 카피킬러캠퍼스 접속 및 매뉴얼 확인 후 이용

 

 

 

▣ 관련문의: 연구지원팀(410-4082)

 

 

 

 

관련글 더보기